본문 바로가기
ㄴSTORY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개설했어요.

by 맘블리 2020. 3. 24.

안녕하세요!

 

몇일동안 포스팅을 못한 것 같습니다.

제가 지난번에 한번 언급했던 적이 있는데요, 예전에 첫아이를 출산하고 휴직기간동안 커스텀 육아용품을 제작해서

판매를 했었습니다.

감사하게도 다시 찾아주시는 분들도 계시고, 주변 지인들의 적극적인 권유로 다시 시작하게 되었는데요.

예전에 제가 그 일을 할때에는 그 계통 업체들이 많지 않았는데 지금 다시 시작을 하려고 보니 이미 이쪽 시장도 포화상태인 것 같더라구요.

상품의 질은 물론이며 어떻게 저의 제품을 알려야할지 홍보가 아주 관건이더라구요.

요즘에는 무언가 사업(?)을 시작하려면 인스타가 필수라고 하잖아요?

이전에 관리하던 인스타 계정을 다시 살리기 위해 리그램 이벤트를 진행중에 있는데, 인스타만으로는 한계가 있는 것 같더라구요.

주변에 아는 사람이 "아이디어스"라고 핸드메이드 제품을 판매하는 곳에 입점해서 판매를 하고 있는데 알아보니 여기 수수료가 거의 23~4%정도로 엄청 높다라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상품을 판매해서 마진이 많이 남는 물품도 아닌데 수수료가 어마무시하네요.

아이디어스 입점 방법은 

1. 아이디어스에 직접 입점 신청하는 방법

2. 아이디어스에 이미 입점해있는 작가가 추천해주는 방법

이렇게 두가지가 있고 지인이 추천해주겠다고 했으나 수수료때문에 고민이 되어 일단 보류해둔 상태입니다.

 

 

아직 개인사업자를 만들지 않는 상황인지라 인스타에 의존하며 판매를 해야하나 하다가 검색을 통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도 개인으로 가입이 가능하고 추후 개인사업자로 전환이 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바로 즉시 실행에 옮겼습니다.

기존 네이버 아디로 가입을 해도 되고 스토어 관리를 위해 네이버 아이디를 하나 더 생성해서 가입을 해도 되는데

저는 그냥 기존 네이버 아이디로 가입을 했습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분들은 아이디를 하나 더 생성하시더라구요.

저도 그렇게 할껄.. 후회중입니다ㅠㅠ

https://sell.smartstore.naver.com/#/home/about

 

스마트스토어센터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만드는 스마트스토어에서 내 가게를 만들어보세요.

sell.smartstore.naver.com

가입은 여기에 들어가서 하시면 되고 생각보다 가입자체가 어렵지는 않습니다.

 

스마트 스토어에 가입을 한 후

 

왼쪽 메뉴에서 

스토어 전시관리> 스마트스토어(PC)

이곳에 들어가셔서 기본적인 레이아웃을 설정하고 스토어를 꾸밀 수 있는데요

저는 이게 너무 어렵더라구요ㅠㅠ

하지만 티스토리나 블로그를 잘 꾸미시는 분들은 전혀 어렵지 않을 것 같습니다.

저는 어려웠습니다.

프로모션 이미지 적용하는데도 2시간 걸린 사람............

 

제가 꾸미기에 있어서는 팁을 드리거나 도움이 되진 못할 것 같습니다.

저도 검색을 통해서 대충 눈대중으로 만들었는데 너무 힘들더라구요.

왜 업체에 돈을 주고 맡기는지 이해가 되는 1인.

혹시 스토어 운영중이신 분들이 계시다면.. 좋은 tip을 저에게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스마트 스토어에 상품을 등록하기 위해 상품 관련 내용도 포토샵으로 열심히 만들어봤습니다.

 

 

이게 제가 주력으로 다루고 있는 상품이고, 상품은 점점 늘려나갈 예정입니다.

지금 샘플로 몇가지 상품을 준비해놨고 아직 게시를 하진 못했네요.

아이가 어린이집에 가면 온전히 제 시간이 생겨서 반나절 집중하면 속도가 좀 날 거 같은데 아이 보면서 하려니 영 진도가 더딥니다.

 

오늘은 요만큼 택배 발송을 했습니다.

스마트 스토어로 받은 주문은 아니고 지인들이 오픈빨?로 도와준 덕분이죠..ㅎㅎ

 

큰 욕심은 없지만 조금씩 점차점차 나아지기를 바라면서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아!

그리고 시간이 되신다면 아직 뭐 별거 없는 저의 스마트 스토어도 한번씩 들려주세요^^

 

https://smartstore.naver.com/bbomabe

 

뽀마베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세상에 하나뿐인 우리아이만의 포토 육아용품

smartstore.naver.com

 

 

댓글